본문 바로가기
기록/세미나 & 컨퍼런스 참석 후기

[ 세미나 후기 ] TypeScript 기초 세미나 (양재동코드랩)

by oyeahhh 2017. 9. 3.

세미나 정보

  • 강사 이웅재 ( Mark Lee )
  • 타입스크립트의 기초에 대해서 배운다.
  • 목차
      1. TypeScript Overview
      2. 개발 환경 구축 및 컴파일러 사용
      3. IDE 활용
      4. Compiler Options
      5. TypeScript Basic Types
      6. Var, let, const
      7. Type assersions
      8. Type alias
      9. Interface
      10. Indexable Types
      11. Class
      12. Generic
      13. iterator
      14. decorator
      15. Type inference
      16. TypeScript Roadmap
      17. Project 맛보기

느낀점

점심시간을 제외한 5시간 정도에 타입스크립트를 전혀 모르던 내가 타입스크립트가 무엇인지, 기초적인 문법과 장점 그리고 실제 개발을 한다면 어떻게 활용할 것인지 등에 대해서 알 수 있었다.

처음엔 목차가 너무 많아서 "7시간 안에 할 수 있을까? 엄청 빡시겠다"는 생각을 했는데 강사님이 핵심을 잘 집어주셔서 타입스크립트 기초 세미나라는 목표에 맞게 알맞은 수준으로 진행되었던 것 같다. 자바스크립트에 대한 사전 지식이 있는 사람이라면 어려움 없이 강의를 따라가며 이해할 수 있는 수준이었다.

타입스크립트의 특징 중 인터페이스와 제너릭, 데코레이터는 자바의 어노테이션이나 다른 개념과 많이 비슷하다는 느낌을 받았다.  뭔가 자바스크립트의 자바 버전이랄까?


강사님이 실무에서 타입스크립트를 사용하고 계셨고 실제로 많이 쓰시는 꿀 팁? 들과 강사님은 어떤 스타일로 개발하시는지에 대해 말씀해 주셔서 실무에서 타입스크립트가 어떻게 쓰이는지 살짝 엿볼 수 있어서 좋았다.


규모가 큰 프로젝트에서는 타입스크립트를 사용한 엄격한 타입 체크가 도움될 것 같지만, 조금 귀찮아 보이는? ㅎㅎㅎ

내겐 아직 크게 효용이 없어 보인다. 타입스크립트가 필요할 정도의 큰 프로젝트를 해보지 못했기에... 하하하


토요일 하루를 알차게 보낼 수 있어서 좋았다. 세미나를 주최한 코드랩에서 Js에 관련된 다른 세미나를 계획 중이라고 했는데 리액트 세미나가 생긴다면 한번 들어보고 싶다.


관련 자료



댓글